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서평]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빨간고래 지음, 한빛미디어) | 나는 리뷰어다

by 잇포에듀 2022. 12. 28.
반응형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빨간고래 지음, 한빛미디어)

 

미술 지식이 없어도, 프로크리에이트가 서툴러도 괜찮아!

더 쉽게 따라 하는 빨간고래의 드로잉 강의!

 

 

우리 집에 아이패드가 생겼습니다. 무려 6년을 벼르다가 드디어 구입했습니다!

 

꿈은 컸습니다.

 

"동영상도 편집해야지", "일정 관리도 해야지", "생산성도 높여봐야지", "그림도 그려봐야지".

 

하고 싶은 일들은 많았습니다.

 

여러 가지 앱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는 유튜브 머신이 되었습니다!

 

안되겠다 싶어서 프로크리에이트 관련 책들을 구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 중에 이번 달 신청 도서 중에 이 책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가 있었고 운 좋게 당첨(?)이 되어 저희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이패드 드로잉 준비하기
  • 그림 그리며 프로에이트 기초 익히기
  • 감성적인 손 그림 그리기
  • 드로잉 테크닉으로 실력 업그레이드 하기
  • 유용한 디자인 굿즈 만들기
  • 알아두면 좋은 프로크리에이트 기능 익히기

일단 저에게 좋았던 부분은 (어떤 분들에게는 아닐 수 있지만) 아이패드 드로잉 준비하기 파트에서 간단하게 아이패드 사용법과 필요한 준비물, 프로크리에이트 설치, 인터페이스, 제스처 등을 알려준 것입니다. 아이패드를 구입해놓고 기본적인 기능도 잘 모르고 있는 상태인데 이 파트를 읽으면서 기초적인 기능을 익혀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시던 분들에게는 불필요한 부분처럼 느껴지실 수 있으나 다양한 사용자 층을 배려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거기에 빨간고래님의 커스텀 브러시를 제공한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다음 기초 익히기 파트에서는 간단한 실습들을 통해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익혀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제목에도 나타나 있는 것처럼 "혼자 해도"에 큰 방점이 찍혀 있습니다. 저는 그림을 아주 못 그립니다. 그냥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로 아주 못 그립니다. 이 책을 통해서도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능만 잘 익혀도 성공이겠다는 생각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책에서 제공되는 여러 예제들이 혼자 실습하기에도 무리없을 정도로 준비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책에서 안내하는 대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프로크리에이트로 따라서 실습만 해보면 작품을 완성해볼 수 있었습니다.

 

첫 그림을 그려서 일곱살난 아들에게 보여주니 엄청 좋아합니다. (아빠의 이런 그림은 처음 본 아들...)

 

 

책 중간 중간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학습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영상으로 공부들 많이 하시는데, 요즘 책들은 빠질 수 없는 부분이죠!

 

뒤로 갈 수록 (저에게는) 난이도가 높아졌지만 그래도 완성되는 작품들을 볼 때마다 뿌듯한 마음도 가득합니다.

 

 

이 책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려보고 싶지만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저처럼 유튜브 머신으로만 쓰기에는 아까운 분들, 그림에는 취미가 없던 분들도 쉽게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연습하고 연습하다보면 그림 실력도 언젠가는 늘겠죠?

 

이제는 저도 아이에게 막대 인간이 아닌 진짜 사람같은 사람, 동물 같은 동물을 그려줘보고 싶습니다.

(아직은 일곱살 아들이 저보다 더 잘 그리지만...)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bit.ly/3Ca1EYL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 YES24

더 쉽게, 더 재미있게 아이패드 드로잉을 시작하자!그림을 그릴 때 도움이 되는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능과 빨간고래 작가의 친절한 설명+꿀팁 영상 강의로 누구나 잘 그릴 수 있다! ‘따뜻한 색

www.yes24.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