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불공단 스터디] 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파이썬 리뷰 1일차

by 잇포에듀 2022. 9. 13.
반응형

[불공단 스터디] 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파이썬 리뷰 1일차

 

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파이썬 스터디 리뷰 1일차 기록입니다.

 

인공지능을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적인 수학 이론들을 공부하고 싶기도 하고, 기초적인 수학 이론을 파이썬으로 구현하는 것(교육) 자체에도 관심이 있어서 이 책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수학책입니다. 인공지능에 관련된 수학 이론서이자 수학 이론을 파이썬 코드로 작성하면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기초 수학, 선형대수, 미분, 확률, 통계 관련 내용들이 앞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수학 이론들을 파이썬 코드로 어떻게 구현하게 될지도 매우 궁금해집니다.

 

 

 

1장. 학습 준비

우선 책의 내용을 실습하기 위한 환경을 구성했습니다. 파이썬을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텐데 이 책에서는 Anaconda를 설치하여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에 나와 있는 내용에 따라 노트북에 아나콘다를 설치하였습니다. 저는 윈도우 환경에서 아나콘다를 설치하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2장. 파이썬의 기초

1장 기본 설치 내용에 이어 2장으로 넘어왔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수학책이어서 파이썬을 자세히 다루지는 않지만 이번 장에서 기초적인 파이썬 기능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변수, 연산자, 리스트, 튜플, if 문, for 문, 함수, 스코프 등 기초적인 파이썬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파이썬을 잘 다루는 편은 아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아 늘 문법이 익숙하지 않은 편인데 가볍게 읽으면서 복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책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할 라이브러리는 Numpy와 Matplotlib 입니다. 이 라이브러리들은 아나콘다를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설치되었습니다.

 

 

NumPy의 아주 기초적인 사용 방법을 익혀보았습니다.

 


​그리고 matplotlib을 이용하여 간단한 그래프도 그려보았습니다.

 

 


책에 있는 내용들을 입력해보며 다양한 그래프를 그려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임의의 함수들을 입력해보며 matplotlib으로 그래프 그리는 연습을 해 보았습니다. 



얼마전에 데스크탑이 (준)사망 상태가 되어 멘붕이 왔는데 일단 마음을 가다듬고 노트북으로 실습하며 책을 읽었습니다. 휴=3


 

 

이번 스터디에서는 기본 환경을 설정하고, 기초적인 파이썬 문법을 복습해보았습니다. 다음 스터디부터 본격적인 수학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공부해보겠습니다.

 


일단! 2장까지 읽은 바로는 느낌 좋습니다. ^^ 편집 깔끔하고 내용 친절합니다!

 

https://bit.ly/3QCkz31

 

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Python - YES24

인공지능을 공부하는데 필요한 기초 수학개념을 한 권에 모았다!『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Python』은 인공지능을 공부하는데 기본이 되는 수학 개념을 소개하는 도서로 독자가 수학을 잘 하도록

www.yes24.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