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Adobe Photoshop

만화 캐릭터 같은 대두 만들기, 포토샵으로 손쉽게 대두를 만들어보자

by 잇포에듀 2016. 11. 8.
반응형

 


만화 캐릭터 같은 대두 만들기,
포토샵으로 손쉽게 대두를 만들어보자


  • 이 강좌는 Adobe Photoshop CS6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들어가며

오늘은 귀여운 대두 사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머리를 과장해서 실제보다 크게 만들면 뭔가 귀엽잖아요. 물론 실제로 머리가 큰 (저 같은) 사람들은 굳이 그럴 필요는 없지만...





시작하기

어떤 사진을 샘플로 쓸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지인의 사진을 쓰기엔 부담이 조금 있어서, 인터넷에서 사진을 한 장 구했습니다. 예쁘네요. (주어는 없어요..ㅋ) 그리고 비율이..ㅎㄷㄷ



사진을 포토샵으로 불러온 다음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머리 부분을 선택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Magnetic Lasso Tool (자석 라쏘 툴?)을 이용했습니다. 이거 써보니 사용하기가 아주 쉽네요. 마우스 클릭 하고 머리 주변을 따라가니 자동으로 줄줄 따라옵니다. (팁. 배경과 머리, 머리와 복장 등이 구분이 명확하면 작업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단정할 수록...)



머리 선택이 마무리 되면 [ Layer ] > [ New ] > [ Layer Via Copy ]를 이용해서 레이어를 복제합니다. 간단하게 Ctrl + J (Command + J)를 이용해도 됩니다.



레이어가 복제 된 것이 보이시죠? 신기하게도 레이어 자체가 복제된 것이 아니라 선택된 부분(머리)만 복제가 되었네요. 레이어 창 아래쪽에 가운데 구멍이 뚫린 네모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가만히 마우스를 올려 두면 Add Layer Mask 라고 안내가 뜹니다. 자! 이 버튼을 눌러서 레이어 마스크를 생성해봅시다. 



[ Edit ] > [ Free Transform ]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Ctrl + T (Command + T) 입니다.



마우스를 이용해 머리의 크기를 원하는 만큼 크게 만들어줍니다. 사각형의 모서리를 이용해서 만드실 텐데 Shift 키를 누른 채로 움직이시면 가로 세로 비율이 일정하게 조정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를 길쭉하게 혹은 납작하게 만드실 수도 있긴 하겠네요....



머리 크기를 변경하셨으면 바로 마무리(이를 테면 엔터키를 누른다든지..)하지 마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 Warp ]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격자 모양으로 화면이 바뀝니다. 



오호라! 귀퉁이를 움직여 보세요. 적절히 잘 조절해서 원래의 몸통과 커진 머리를 조화롭게(?) 잘 붙여봅시다. 해보시면 무슨 의미인지 아실 듯...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아까 레이어 마스크를 만들어 놓았죠? 레이어 마스크를 선택하고 붓을 선택하여 검정색으로 칠하면 칠해진 부분이 지워집니다. 머리와 몸통이 연결된 부분에서 부자연스러운 부분을 살살 지워서 최종 마무리를 해줍니다.



어때요? 머리가 커지니 좀 더 귀엽지 않나요? 아니네요. 그냥 예쁘네요. ^^;; 

문제는..! 모델을 잘못 골랐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히 머리를 크게 만든 것 같은데... 보통 사람 같아요... 보통 사람...



그래도 두 사진을 비교해보니 확실히 머리가 커졌네요(?!)... 그래도 생각보다 쉽죠?

나중에 학생들이나 선생님들 사진으로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즐거워할 것 같아요^^





부록

지난 번에 소개했던 [ 사진을 만화처럼 만들기, 포토샵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카툰 포토, 팝아트 효과를 내보자 ] 효과를 이용해서 덧입혀 보았어요. 나름 재미있네요^^




 

 





구독 신청하기

새로 포스팅되는 블로그 정보들을 메일로  받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에 가셔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구독하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