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Google G Suite

발급 받은 계정으로 가장 먼저 할 일 - 비밀번호 설정하기 [G Suite]

by 잇포에듀 2020. 3. 3.
반응형

발급 받은 계정으로 가장 먼저 할 일 - 비밀번호 설정하기 [G Suite]

* 이 글은 저희 학교에서 활용 중인 Google G Suite 계정을 활용하기 위해 학생들 연수용으로 작성한 글 입니다.

 

새롭게 학교 생활을 시작한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Google G Suite라는 도구를 사용해요. 이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학교용 구글 아이디를 발급 받게 되요.

 

혹시 기존 gmail을 사용하고 있던 친구들이 있나요? 그런데 학교에서는 그 계정과는 별도로 새로운 계정을 사용할 거에요. 

 

지메일 접속하기

지메일에 접속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죠?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https://gmail.com을 입력하여 접속하거나 검색 엔진에서 지메일을 검색해서 접속할 수 있어요.

 

지메일에 로그인하기

지메일에 접속을 했으면 이제 로그인을 해 봅시다. 학교에서 발급 받은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학교에서 발급 받은 아이디가 vccsmath1 이라고 한다면 아이디를 이대로 입력하면 안된다는 것이에요. 반드시 

아이디@vccs.kr

까지 다 입력해야해요. 다시 말해

vccsmath1@vccs.kr

이 나의 아이디인거에요. 잊지마세요.

 

 

학교 계정으로 처음 로그인 할 때에는 학교에서 안내해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야 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하면 약관에 동의하라는 창이 나타날 거에요. [ 동의 ]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비밀번호 변경하기

약관에 동의를 하고 넘어오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만 알 수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 아래 두 번 똑같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

 

지메일 사용하기

이제 비밀번호 변경이 끝났습니다. 지메일 로그인이 완료되고 환영한다는 안내가 나오네요.

 

이제부터 학교 계정을 활용하여 다양한 G Suite 도구들을 활용해봅시다. 

정말로 환영합니다^^//

 

- 달빛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