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Windows] 윈도우10 ISO 파일 마운트 탑재 메뉴가 없을 때 해결 방법, 가상 드라이브, 윈도우 팁

by 잇포에듀 2022. 6. 14.
반응형

윈도우10 ISO 파일 마운트 탑재 메뉴가 없을 때 해결 방법

윈도우7 이전 버전에서 ISO 파일 같은 가상 이미지 파일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데몬 툴즈, 시디스페이스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버전부터는 윈도우 자체적으로 가상 이미지 파일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탑재 메뉴가 나오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이미지 파일을 가상 드라이브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왜 나는 탑재 메뉴가 없지?

그런데 어떤 분들은 탑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ISO 파일이 연결된 프로그램이 윈도우 탐색기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알집, 반디집, 7z 같은 압축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저처럼 Nero Burning ROM 같은 CD 굽는 프로그램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위의 캡쳐 화면에서도 보시듯이 탑재 메뉴가 없습니다. 연결 프로그램을 확인해보니 Nero Burning ROM 프로그램이 원인인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PC에 ISO 파일 연결 프로그램 설정하기

조금 전에 보신 화면에서 [ 다른 앱 선택 ]을 클릭합니다.

 

 

기타 옵션에서 [ Windows 탐색기 ]를 선택하고,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iso 파일 열기 옵션을 체크한 뒤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눈썰미가 있으신 분들은 발견하셨겠지만 아이콘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이전과는 다르게 탑재 메뉴가 활성화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살짝 눌러주고 가셔도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