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 스터디/가상화폐 자동매매

가상화폐 자동매매 봇 만들기 #1 - 시작하기, 왜 비트코인 자동매매?

by 잇포에듀 2021. 4. 22.
반응형

가상화폐 자동매매 봇 만들기 #1 

시작하기, 왜 비트코인 자동매매?

파이썬 초보 스터디 노트


 

 

이번 학기에 학교에서 학생들과 파이썬 기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각자 파이썬으로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 주제를 생각해보고 그 프로젝트를 완성해가며 파이썬을 공부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 각자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저 또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기로 약속하고 프로젝트 주제를 잡아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파이썬을 이용한 가상화폐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파린이(파이썬 초보)면서 코린이(비트코인 초보)이기 때문에 아직 뭘 잘 모릅니다. 이 공간에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공부하는 내용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끝까지 완성해낼 수 있을지... 기대 반, 걱정 반 이네요. 한 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왜 가상화폐 자동매매?

일단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 자체에 대한 관심이 있기도 합니다만 그것이 그렇게 큰 이유는 아니었고,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파이썬에서 응용하고 연습해볼만한 내용들이 많아 보였기 때문입니다.

 

클래스를 활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PyQt 같은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GUI (Graphical User Interface), 웹스크래핑, 판다스, 다양한 거래 전략별 알고리즘 구현, 백테스팅, 가상화폐 거래소 API 활용, 웹소켓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습해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사실 아직은 뭔 소리인지도 잘 모르겠지만...)

 

 

이 내용들은 "파이썬을 이용한 비트코인 자동매매(유대표, 조대표 공저, 파이스탁)"라는 책을 가지고 스터디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bit.ly/3sEd3sf

 

파이썬을 이용한 비트코인 자동매매

『파이썬을 이용한 비트코인 자동매매』는 최근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을 사용하여 국내 3대 거래소(코빗, 빗썸, 업비트) 및 국외 거래소(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을 자동매매하는

www.yes24.com


개발 및 연습 환경

일단 저의 개발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마무리가 어떻게 될 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제 첫 발을 디뎌봅니다. 얼마의 시간이 걸리든 부디 프로젝트가 완성이 될 수 있기를....


다음 글

https://it4edu.tistory.com/159

 

가상화폐 자동매매 봇 만들기 #2 - 업비트 API를 이용하여 마켓코드(티커 Ticker) 목록 얻어오기, 파

가상화폐 자동매매 봇 만들기 #2 업비트 API를 이용하여 마켓코드(티커 Ticker) 목록 얻어오기 파이썬 초보 스터디 노트 비트코인 가상화폐 자동투자 프로그램 만들기를 드디어 시작해봅니다. 오늘

it4ed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