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Google Tips

구글 계정 기본 언어 정보 바꾸기, 왜? 어떻게?

by 잇포에듀 2016. 11. 10.
반응형

 


구글 계정 언어 정보 바꾸기
- 왜? 어떻게?




오늘은 팁이라고 하기도 아주 어려운, 다시 표현하면 그만큼 쉬운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구글 계정에 있는 기본 설정 중에 언어 설정을 바꾸려고 하는데요,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다뤄보신 분들은 굳이 이 글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한 내용입니다. ^^ 그런데 굳이 왜 기본 언어를 한국어에서 영어로 바꾸려 하는걸까요?




왜 굳이 기본 언어를 한국어에서 영어로 바꾸려 하는가?

아래 그림은 구글 문서 (Google Docs)의 모습입니다. 왼쪽은 기본 언어를 "한국어"로 했을 때, 오른쪽은 기본 언어를 "영어"로 했을 때입니다.


어때요? 뭔가 다른 모습이 보이시나요?



구글 문서 템플릿을 사용하는 방법을 찾다가 보니 2016년을 기점으로 구글 템플릿 갤러리가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신 템플릿을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안내되어 있는 걸 보고 따라하려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관련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겁니다.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점!!



Use the new template galleries in the Google Docs, Sheets, and Slides home screens. (English only.)


그래서 기본 언어를 한국어에서 영어로 바꾸어보았더니 새 템플릿들이 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타언어권에 서비스를 하기 전에 자국 언어로 먼저 개발을 해서 사용하는가봐요... 이런게 어딘가에 또 있을지도 모르니 조금 불편하더라도 당분간 영어로 설정해놓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2017년엔 한국어 버전에서도 서비스가 되길 기대하는 마음을 가지고...




구글 계정 기본 언어 바꾸기

먼저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에 프로필 사진 부분을 누르면 [ 내 계정 ]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



내 계정 설정 화면에서 조금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 계정 환경설정 ] > [ 언어 및 입력기 ] 항목이 나옵니다.



기본 언어가 한국어(대한민국)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클릭!



언어 선택 창이 나오면 English를 선택합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캡쳐는 오래 걸렸는데 글 설명 쓰는건 아주 순식간이네여.. ^^;;)



구글 드라이브 문서 Google Docs 에 다시 접속해보겠습니다.



잘 적용이 된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구독 신청하기

새로 포스팅되는 블로그 정보들을 메일로  받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에 가셔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구독하기 ]









반응형

댓글